본문 바로가기
세계 핫이슈/글로벌 핫이슈

남아프리카(남아공)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모든 전문가들이 긴장하고 있다!

by 히르찬 2021. 1. 6.
728x90

현재 영국에 이어 남아프리카 공화국(남아공)에서도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처음 영국에서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이 된 후 며칠 뒤 남아공에서도 발견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현재 바이러스 전문가들이 영국 변이 바이러스보다 남아프리카(남아공) 바이러스에 더 큰 걱정을 하고 있는 겁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부터 시작이 되어 현재 전 세계에 확산이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로는 시간이 지날수록 수많은 돌연변이를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지 나왔던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 크게 다르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국과 남아공에서 발견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염성이 더욱 높습니다. 

 

전문가들이 가장 크게 우려하고 있는 부분은 바로 현재 화이자&바이오앤테크 백신과, 모더나 백신, 옥스퍼드 대학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영국과 남아공에서 발견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을지입니다. 남아공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되기 전 바이오앤테크와 아스트라제네카의 CEO는 영국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자신들의 백신이 효과적일 거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 발언은 연구결과가 아닌 그저 생각에 불과합니다. 특히나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는 이미 많은 전문가들이 현재 백신으로 면역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BBC 프로그램에서 영국의 보건부 장관은 남아프리카 (남아공)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특히나 우려를 하고 있다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걱정을 하고 있으며 우리는 남아공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을 제한해야 된다고 밝혔습니다. 남아공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굉장히 큰 문제이며 영국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훨씬 더 큰 문제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 발견된 영국과 남아공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큰 질병을 불러오던가 사망 위험을 증가시키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자연적으로 혹은 스스로 백신 효력을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를 하였고 일단 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기 전에 많은 인구가 백신을 접종해야 된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만약 전문가들 말처럼 새롭게 발견되고 있는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현재 접종을 하고 있는 백신에 대한 면역력이 있다면 또 한 번 세계적인 위기가 올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직 전문가들의 말도 확정적인 말이 아니며 이에 대한 정답은 각 백신을 만든 기업들이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 결과를 내야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변이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길 바래야 됩니다. 또 바이러스가 퍼진다면 경제는 정말 위험한 수준에 이를 수 있으며 사망자 수 또한 가파르게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빨리 좋아지길 바래야 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