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ETF 창고/국내 ETF

(TIGER LG그룹+펀더멘털ETF) LG전자 주가 비싸? LG전자 관련주 ETF!

by 히르찬 2021. 1. 22.
728x90

현재 LG전자가 무섭도록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동안 적자를 내왔던 스마트폰 사업을 폐지한다고 발표한 뒤 주가가 크게 올랐죠, 적자를 내면서도 스마트폰 사업을 이끌었던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폐지함과 동시에 그동안 적자였던 돈이 지출될 일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네이버 증권 뉴스

그로 인해 LG전자의 기업가치가 재평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네이버 증권

하지만 기업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은 한 주당 가격도 비싸진다는 말이지요, 최근 높은 상승세를 하고 LG전자는 최고가 193,000원을 찍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살짝 떨어진 상태지만 기업 가치가 오를 수 있는 만큼 주가 또한 다시 높게 오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4만 원이면 살 수 있던 LG전자 주식이 지금은 18만 원은 돼야 살 수 있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투자를 안 하실 건가요? 우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은 앞으로 기업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은 LG전자에 저렴하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소개하겠습니다.

 


*꼭 읽어주세요!

저는 일반 직장인 투자자입니다. 그래서 저의 글을 읽고 투자를 하시지 마시고 제 글은 그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투자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다면 투자 고수님들의 투자 블로그나, 유튜버, 책을 이용해서 공부를 해주시고 투자는 무엇보다 스스로의 공부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꼭 본인 스스로 공부를 해서 이 상품 혹은 해당 기업이 나에게 잘 맞는 성향을 가진 종목인지 판단을 해주시고 투자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자신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투자란 원금의 손실이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 모든 책임은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고민과 생각, 또한 공부를 하시고 투자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한 번의 실수가 큰 위험을 볼러올 수 있으므로 충분한 고민과 생각, 공부를 하시고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 (종목코드: 138530)]

네이버 증권

▶자산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을 하는 ETF입니다.

 

▶추종지수는 MKF LG그룹 + FW 지수를 추종합니다.

 

▶자산규모는 182억 원의 규모를 가지고 있고 작은 규모의 ETF인 거 같습니다.

 

▶운용보수는 0.15%로 저렴한 보수를 가지고 있다 생각합니다.

 

▶상장일은 2011년 3월 11일로 약 10년의 기간을 가진 ETF입니다.

 

(운용전략)

 

tigeretf

 

▶애프앤가이드가 발표한 MKF LG그룹 +FW 지수를 추종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매월 발표하는 기업 중 LG에 소속된 계열 16 보유

 

▶기업 시가총액 1,000억 원 이상과 3개 월 일 평균 거래대금이 1억 원 이상인 종목만 편입

 

▶지수 종목 구성은 최소 10 종목 이상으로 최대 20 종목을 넘을 수 없습니다.

 

순자산, 매출액, 현금흐름, 현금배당 4가지 펀더멘탈 가중 방식

 

금융업종의 경우 유동 주식수 기준 시가총액을 고려하여 비중 조절

 

▶리벨런싱은 연 2회로 6월과 12월에 진행합니다. 

 

▶한 종목당 비중이 25%를 넘을 수 없습니다. 

 

추적 대상 지수의 종목을 거의 그대로 투자하는 완전복제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 단, 추적오차 등을 감안하여 표본추출 방식으로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분배금)

 

tigeretf
tigeretf

▶분배금(배당금) 지급을 하는 ETF입니다.

네이버 증권

▶LG그룹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TF입니다.

 

# 기업 시가총액 1,000억 원 이상과 3개 월 일 평균 거래대금이 1억 원 이상인 LG 기업만 보유

 

▶총 21개 종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중 1개 종목은 원화예금 상품입니다.

 

▶상위 10개 기업의 비중이 89.5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21.0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은 LG화학이 더욱 높지만 가중 방식을 부여하는 방식 중 4가지가 LG전자가 더욱 높습니다.

 

# 순자산, 매출액, 현금흐름, 현금배당 4가지 가중 방식

 

▶LG전자의 비중이 가장 큰 ETF로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 변동성에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tigeretf
tigeretf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는 기초지수보다 훨씬 좋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는 최근 1년 동안 78.95% 상승을 하였습니다.

 

finance.yahoo

빨간색 :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 / 파란색 : KODEX200 ETF

 

"KODEX200 ETF는 코스피 2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국내 ETF 중 가장 규모가 큰 ETF입니다."

 

▶지난해 코로나 대폭락 이후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의 성장은 코스피 200 보다 더 빠릅니다.

 

▶지난해부터 기술 관련 업종의 성장이 높았던 시기라 LG 그룹의 성장이 높습니다.

 

▶테슬라는 LG화학의 배터리를 이용하면서 LG화학의 성장이 매우 높았습니다.

 

▶최근 LG전자의 스마트폰 매각 소식에 더욱 빠른 성장을 하였습니다.

 

LG그룹은 우리나라 대표 그룹 중 하나입니다. 또 그중 LG전자와 LG화학 기업은 각 업계에서 대표 자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죠, 현재 LG전자는 스마트폰 매각 소식에 잠시 오른 주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 자체 기업들의 가치는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LG전자는 너무 빠른 상승으로 인해 조정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는 좋은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가 그동안 큰 성장을 할 수 없었던 여러 이유가 있었겠지만 만약 스마트폰 사업 매각이 결정된다면 수입에 비해 지출이 더 많았던 금액이 다른 사업으로 쓸 수 있게 됐으니 그 성장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는 게 주식 시장이잖아요? 그러니 LG전자의 개별 주식 매수도 좋을 수 있겠지만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여 LG전자를 포함한 LG그룹에 투자할 수 있는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를 매수하는 것도 아주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아쉬운 건 자산규모가 적다는 것이죠, 

 

앞으로 LG전자뿐만 아니라 LG화학도 전기차 시대에 접어들면서 전기 배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만큼 높은 성장을 보여줄 기업 중 하나이므로 두 기업의 비중이 가장 큰 TIGER LG그룹+펀더멘털 ETF를 투자해 보는 건 어떨까요?

 

★ TIGER(타이거) 미국나스닥100 ETF _ 국내상장 해외ETF 나스닥 투자!

 

TIGER(타이거) 미국나스닥100 ETF _ 국내상장 해외ETF 나스닥 투자!

현재 한국 주식시장이 뜨거운 만큼 미국 시장 또한 아주 뜨겁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는 S&P500 지수와 다우존스 지수, 나스닥 지수 이렇게 3가지 대표 시장지수가 있으며 이 중 나스닥 지수

dividend-story.tistory.com

★ [경제지식] '환율전망, 환율은 왜 계속 오를까?'[레포금리_환매조건부채권]

 

[경제지식] '환율전망, 환율은 왜 계속 오를까?'[레포금리_환매조건부채권]

지난번 포스팅에 '환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 3가지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2021/01/20 - '원달러환율' 전망, 환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3가지 이유!! '원달러환율' 전망, 환율이 떨

dividend-story.tistory.com

 

★ ARKG ETF _ 바이오 혁신 기업에 투자하다!! 장기투자 필수 종목 ETF!!

 

ARKG ETF _ 바이오 혁신 기업에 투자하다!! 장기투자 필수 종목 ETF!!

2020년 코로나 19 사태 이후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은 바이오 기업에 주목을 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바이오 기업인 셀트리온 역시 2020년 코로나 19 사태 이후 엄청난 성장을 하였으며 전 세계

dividend-story.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