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ETF 창고/미국 ETF

QQQM ETF _ QQQ는 비싸다? 나스닥100 지수 저렴하게 투자하기!

by 히르찬 2020. 12. 15.
728x90

미국을 대표하는 나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QQQ ETF의 미니버전인 QQQM ETF입니다.

 

나스닥 100 지수를 99% 추종하는 지수는 QQQ ETF가 대표였지만 최근 인베스코에서 QQQ 미니버전으로 QQQM ETF를 상장시켰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를 저렴하게 투자할 수 있는 QQQM ETF를 소개하겠습니다.

Invesco NASDAQ 100 ETF (Ticker:QQQM)】

marketwatch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대표 ETF는 QQQ ETF입니다. 하지만 QQQ ETF는 소액투자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주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인베스코에서 QQQ ETF의 미니버전인 QQQM ETF를 만들었습니다.

 

▶인베스코 자산운용사에서 운용을 하는 ETF이며 티커는 QQQM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추종지수는 금융주를 제외한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합니다.

 

▶자산규모는 $349.96M으로, 원화로 약 2,979억의 규모를 가진 ETF입니다.

 

▶상장일은 20년 10월 13일로 최근에 만들어진 ETF입니다.

 

▶운용보수는 0.15%로 적정한 보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QQQ ETF의 주가는 304.28 달러이며 QQQM ETF는 125.02 달러로 약 2배 이상 저렴합니다.

 

#운용전략

invesco

▶펀드는 일반적으로 기본 지수를 구성하는 증권에 총 자산의 최소 90 %를 투자합니다.

 

▶나스닥 지수를 따름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나스닥 100지수를 추종하며 금융주는 제외합니다.

 

seekingalpha

▶기술 섹터 비중이 43.69%로 가장 높으며 커뮤니케이션 20.35%, 임의소비재 19.3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총 105개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상위 10개 기업이 55.4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포트폴리오 중 애플, MS, 아마존이 32.9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QQQM ETF도 QQQ ETF와 마찬가지로 기술주의 비중이 가장 높으며 상위 10개 기업과 애플, MS, 아마존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위 기업들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 지수는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이 주로 몰려 있기 때문에 이를 추종하는 QQQM ETF는 향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QQQ ETF에 비해 주가가 약 2배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소액투자자에게 좋은 투자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finance.yahoo

빨간색 : QQQM ETF / 보라색 : QQQ ETF

(최근 3개 월 차트)

 

seekingalpha

▶QQQM과 QQQ의 최근 3개 월 주가 추이를 보면 거의 똑같이 움직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ETF의 섹터별 비중과 개별 기업의 비중 차이는 약간만 다를 뿐 대체로 똑같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QQQM ETF는 아직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QQQM ETF는 최근에 상장을 하였기 때문에 QQQ ETF에 비해 자산규모나 거래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QQQ ETF의 운용보수는 0.20%, QQQM ETF의 운용보수는 0.15%로 QQQM ETF가 0.05%p 저렴합니다.

 

▶QQQM ETF는 QQQ ETF를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정성을 좀 더 추구한다면 QQQ ETF

 

▶소액투자로 나스닥 100 지수를 매수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좀 더 저렴한 운용보수로 나스닥 100 지수를 장기 투자하고 싶다면 QQQM ETF가 좋습니다.

 

▶상장일이 짧다는 단점이 있지만 성장하는 추세를 보면 상장폐지 문제는 없을 거라 예상합니다.

 

▶QQQM ETF와 같은 날 상장한 QQQJ ETF에 대해서도 추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 XLV ETF _ S&P500, 미국 대형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방법!!

 

XLV ETF _ S&P500, 미국 대형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방법!!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헬스케어 섹터에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또 이러한 관심으로 헬스케어 섹터가 크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건강에

dividend-story.tistory.com

★ SPHD ETF _ 고배당인데 월배당까지 해주는 ETF!!

 

SPHD ETF _ 고배당인데 월배당까지 해주는 ETF!!

배당투자를 하는 투자자라면 고배당의 매력은 아주 큽니다. 저는 배당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배당을 주는 기업이나 ETF를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ETF 중 하나인 SPHD ET

dividend-story.tistory.com

★ [금융지식] 환율 공부하기 - 화폐의 가치 정하기-

 

[금융지식] 환율 공부하기 - 화폐의 가치 정하기-

환율을 이해하기 위해 앞으로 '환율 공부하기' 시리즈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환율을 쉽게 생각한다면 1달러를 우리 돈 원화로 얼마에 살 수 있는지만 생각하면 되고 더욱 쉬운 건 네이버 검색에

dividend-story.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