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핫이슈/미국 핫이슈

테슬라 _ 50억 달러 유상증자 시작!!

by 히르찬 2020. 12. 15.
728x90

marketwatch

매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끝없이 오르고 있는 테슬라, 최근 S&P500 지수에 편입 확장 소식에 주가가 무려 50%가 넘게 상승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 테슬라가 어제 따근따근한 소식을 전해줬습니다.

 

오늘 미국에서 가장 핫한 테슬라 기사를 살펴보겠습니다.

cnbc

 

▶테슬라는 지난 화요일 50억 달러의 유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추가 주식은 은행을 통해 수시로 시장 가격을 통해 판매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독일과 텍사스에 배터리를 만들 새로운 공장을 세울 계획에 있습니다.

 

▶이를 위한 자금이 필요해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cnbc

▶테슬라는 올해 610% 상승을 했습니다.

 

▶올 8월에 5대 1 주식분할을 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 상승은 12월 21일에 S&P500 지수 편입 소식에 힘입어 오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역사상 지수에 가장 많이 편입될 기업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시대에 혁명을 그은 기업입니다. 올해만 600%가 넘는 성장을 보여주었으며 현재도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죠,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업이 유상증자를 한다면 악재로 판단이 되고 주가가 하락을 할 경우가 많은데 테슬라는 이를 뚫고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12월 21일 S&P500 편입 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꾸준히 들고 갈 생각입니다. 

 

저는 단순히 전기차만 보고 테슬라 주식을 산 것이 아니고 일론 머스크를 보고 테슬라 주식을 샀기 때문에 테슬라의 기업 가치는 앞으로 더더욱 오를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유상증자는 단순히 기업이 돈이 없어 돈이 필요해 주식을 발행하는 것이 아닌 사업 확장 계획을 통해 주식을 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테슬라의 유상증자는 더더욱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추후에 테슬라 기업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또한 유상증자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유상증자에 대한 포스팅도 올리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