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으로 배당 받기/배당】2, 5, 8, 11

애플(AAPL) 배당 점검하기 _ 배당금, 배당률, 배당일, 배당락일

by 히르찬 2020. 12. 16.
728x90

현재 시가총액 기준 전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배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은 현재 전 세계 기업 중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이 약 2조 달러로, 원화로 2,100조 원의 규모를 가진 초우량 기업입니다.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애플뮤직, 애플 TV와 같은 구독자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주식분할로 주가가 저렴해졌습니다. 

 

seekingalpha

▶배당수익률: 0.67%

 

▶연예상 배당금: $0.82

 

▶배당성향: 20.73%

 

▶5년 평균 성장률: 10.50%

 

▶배당성장: 9년

 

배당수익률이 0.67%라 적게 느껴질  수 있을 텐데요, 이런 배당성장주 기업들은 절대 적은 배당수익률이 아닙니다.

 

seekingalpha

 

배당성장률을 살펴보면 1년 평균 6.25%입니다. 이는 매년 6%를 넘는 배당성장률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현재 어느 회사든 월급을 6% 이상씩 올려주는 기업은 없습니다. 또한 주가의 상승이 빠르고 높아 배당수익률이 적게 느껴지는 겁니다.

 

배당성향은 20.73%로 아주 적정한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은 업종마다 다르겠지만 기술주와 같이 꾸준히 성장을 해야 하는 기업들은 배당성향이 높으면 안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꾸준히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는데 배당금을 많이 준다면 기업의 성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술주의 배당성향은 20% ~ 40%를 선호하는 편인데 애플은 제 기준에 딱 맞는 기업입니다. 

 

또한 배당성장이 9년으로, 현재는 배당 블루칩에 속하지만 내년부터는 배당 챔피언 등급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배당 블루칩은 5년 이상 배당을 늘리고 지급한 기업을 뜻하며 배당 챔피언은 10년 이상 배당을 늘리고 지급한 기업을 뜻합니다. 

 

 

dividend.com

▶배당 주기: 2월, 5월, 8월, 10월 (분기배당)

★ [경제지식] 원달러 환율 하락장 대응방법!! 환율 하락이 좋은 이유! (환율전쟁/환율대응/)

 

[경제지식] 원달러 환율 하락장 대응방법!! 환율 하락이 좋은 이유! (환율전쟁/환율대응/)

2020년 03월, 환율이 약 1,300원 가까이 돌파를 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로 많은 사람들이 안전자산인 달러에 몰리기 시작했죠, 그러다 보니 환율이 빠르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FED와 정부는 코로나19

dividend-story.tistory.com

★ SPHD ETF _ 고배당인데 월배당까지 해주는 ETF!!

 

SPHD ETF _ 고배당인데 월배당까지 해주는 ETF!!

배당투자를 하는 투자자라면 고배당의 매력은 아주 큽니다. 저는 배당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배당을 주는 기업이나 ETF를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ETF 중 하나인 SPHD ET

dividend-story.tistory.com

★ XLF ETF _ S&P500 대형 금융주에 투자하는 방법!!

 

XLF ETF _ S&P500 대형 금융주에 투자하는 방법!!

코로나 19 사태가 벌어진 뒤 경기민감주에 이어 큰 피해를 본 업종이 금융주입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은 미국 대형 은행들에게 혹시 모를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투자에 대한 비중을 대폭 감소하

dividend-story.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