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ETF 창고/미국 ETF

QQQJ ETF _ 나스닥 중소형 지수를 추종하는 NEW ETF!!

by 히르찬 2020. 12. 23.
728x90

최근 인베스코에서 나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QQQ ETF의 미니버전과 주니어버전을 상장시켰습니다.

 

이미 저번 포스팅에  QQQ ETF의 미니버전인 QQQM ETF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은 나스닥 지수 중 차세대를 이끌 기업에 투자하는 QQQ 주니어 QQQJ ETF를 소개하겠습니다.

 

 

☞ QQQ ETF가 비싸다면 QQQM ETF로 투자하자!!

 

【Invesco NASDAQ Next Gen 100 ETF (Ticker:QQQJ)】

marketwatch

 

나스닥 100 지수와 금융주를 제외한 101위 ~ 200위 즉,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중소형주에 투자할 수 있는 ETF입니다. 이름에 QQQ를 붙여 상장시켰지만 QQQ ETF와는 큰 관계는 없습니다.

 

▶ 인베스코 자산운용사에서 운용을 하는 ETF이며 티커는 QQQJ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추종지수는 나스닥 100 지수와 금융주를 제외한 101위 ~ 200위의 기업 지수를 추종합니다.

 

▶ 자산규모는 $288M으로, 원화로 약 2,172억 원의 규모를 가진 ETF입니다.

 

▶ 상장일은 2020년 10월 13일로 최근에 만들어졌습니다.

 

▶운용보수는 0.15%로 적정한 보수를 보여줍니다.

 

▶QQQJ ETF는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운용전략

 

invesco

▶펀드는 일반적으로 기본 지수를 구성하는 증권에 총 자산의 최소 90 %를 투자합니다.

 

나스닥 지수를 추종합니다.

 

▶나스닥100 지수와 금융주를 제외합니다.

 

▶시가총액 기준, 나스닥 지수에 상장되어 있는 101위 ~ 200위 기업을 추종합니다.

 

seekingalpha

▶기술 섹터 비중이 49.98%로 가장 높으며, 헬스케어 17.72%, 임의소비재 11.2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총 98개의 기업 중 상위 10개 기업 22.8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기업들이 플렛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finance.yahoo

파란색 : QQQJ ETF / 빨간색 : QQQM ETF / 보라색: SPY ETF

 

(20.10.13 ~ 현재까지 주가 추이)

 

 

▶QQQJ ETF가 미국 시장과 나스닥 100 지수보다 더 높은 성장률을 보여줍니다.

 

QQQJ ETF는 QQQM ETF와 절대 관계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중소형주의 성장이 대형주보다 빠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각종 언론에서 내년부터 중소형주의 상승이 17% 이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각종 언론에서 올해 크게 폭락한 중소형주들이 내년부터는 폭락한 만큼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현재 미국의 중소형주들이 큰 폭으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든 후보가 차기 대통령이 확정되면서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들이 인기가 오르면서 큰 인기를 받지 못했던 중소형주의 친환경 기술 기업들이 각광을 받으며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확정이 아닌 예상의 말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년부터 올해 큰 폭락을 한 중소형주들이 대형주보다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

 

▶중소형 친환경 기술 기업들이 바이든 대통령의 영향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

 

▶이름에서 '차세대'를 강조, 훗날 미국의 대표 기업의 후보군으로 주목할 대상이 될 수 있음

 

▶티커에서 'QQQ'가 들어간다고 QQQ ETF와 관련성이 있지는 않음. 

 

 

 

 

 

★ SPY ETF _ 테슬라를 품어 다시 돌아온 S&P500 지수!!

 

SPY ETF _ 테슬라를 품어 다시 돌아온 S&P500 지수!!

12월 21일부로 S&P500 지수는 새롭게 추가된 전기차의 왕인 '테슬라'를 품고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S&P500 지수는 미국의 기업 중 시가총액 기준 1위 ~ 500위 기업들을 모아 놓은 지수입니다.

dividend-story.tistory.com

★ XLV ETF _ S&P500, 미국 대형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방법!!

 

XLV ETF _ S&P500, 미국 대형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방법!!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헬스케어 섹터에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또 이러한 관심으로 헬스케어 섹터가 크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건강에

dividend-story.tistory.com

★ SPHD ETF _ 고배당인데 월배당까지 해주는 ETF!!

 

SPHD ETF _ 고배당인데 월배당까지 해주는 ETF!!

배당투자를 하는 투자자라면 고배당의 매력은 아주 큽니다. 저는 배당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배당을 주는 기업이나 ETF를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ETF 중 하나인 SPHD ET

dividend-story.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