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당 포트폴리오

월배당만들기_코카콜라,스타벅스,펩시 주식/주가/배당/배당일

by 히르찬 2020. 4. 14.
728x90

배당주 투자로 월세처럼 꼬박꼬박 받을 수 있게 만드는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월 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대부분의 미국 기업들은 분기마다 배당을 주는 기업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배당의 주기를 잘 파악하고 있으면 매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게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월세처럼 매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면 얼마나 기쁠까요?

 

저 같은 경우도 여러 기업들을 조사한 뒤 배당 주기를 살펴보고 매월 배당금이 들어오게 시스템을 만들어 놨습니다. 저도 배당투자를 이제 시작해서 많은 것을 알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아는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분들도 매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대표 기업! 코카콜라(KO), 스타벅스(SBUX), 펩시(PEP)

 

*코카콜라 (Coca-Cola Co : KO)

 

미국 대표 초우량 기업인 코카콜라입니다. 아마 코카콜라 기업은 남녀노소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음료 기업입니다. 코카콜라와 펩시는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언제나 코카콜라가 대승리를 거두는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개인 취향이므로 코카콜라가 좋냐, 펩시가 좋냐는 이야기할 주제가 아닌 거 같습니다. 

 

저는 콜라를 먹을 때 코카콜라를 선호하는 편이므로 코카칼라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코카콜라의 배당 역사는 아마 그 어떤 기업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배당 역사가 깊습니다. 무려 57년이라는 배당킹 기업이죠, 그동안 수많은 위기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배당금을 지급하고 오히려 배당금을 늘리는 "내가 코카콜라다!"를 보여주는 멋진 모습으로 주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다우지수30 종목 안에서 매년 정상의 위치에 앉아 있습니다. 다우지수 같은 경우는 평균 지수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가차 없이 버리고 다른 기업을 지수 안으로 넣는데, 항상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다우지수 30 종목 안에서도 당당하게 있는 기업입니다. 

 

(월배당 포트폴리오가 목적이므로 자세한 기업 소개는 추후에 다루겠습니다)

 

코카콜라 (Coca-Cola Co : KO)

 

(20/04/14) 현재 주가 $46.93

(20/04/14) 현재 배당률 3.49%

 

(출처) https://kr.investing.com/

 

배당 주기 4월, 7월, 10월, 12월 분기별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home

현재 1주당 배당률로 계산한 배당금은 약 $0.4입니다.

 


 

*스타벅스 (Starbucks : SBUX)

 

전 세계적으로 엄청 유명한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인 스타벅스입니다. 커피 프랜차이즈로는 아마 세계를 장악했을 만큼 인기가 많고 사랑받는 기업입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저 또한 스타벅스를 즐겨 먹고 애용하는 커피 기업 중 하나여서 스타벅스 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을 지급한 기간은 9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꾸준한 기업 성장과 배당 성장으로 많은 주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저 같은 경우는 배당 귀족 즉, 배당금을 지급한 지 25년 이상인 기업에 주로 투자를 하는데 스타벅스 같은 경우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기업이기도 하고,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어서 주식을 매입하고 꾸준하게 매입을 하려 합니다. 

 

(월배당 포트폴리오가 목적이므로 자세한 기업 소개는 추후에 다루겠습니다)

 

 

스타벅스 (Starbucks : SBUX)

 

(20/04/14) 현재 주가 $71.76

(20/04/14) 현재 배당률 2.29%

 

(출처) https://kr.investing.com/

 

배당 주기는 2월, 5월, 8월, 11월 분기별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home

현재 1주당 배당률로 계산한 배당금은 약 $0.36입니다.

 


*펩시 (PEPSI : PEP)

 

펩시 또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음료 기업입니다. 코카콜라와 라이벌의 구도를 가지고 있을 만큼 대단한 기업 중 하나이며 가끔 친구 혹은 가족들과 외식을 할 때 코카콜라를 먹을지 펩시를 먹을지 작은 말다툼을 할 때도 있는 거 같습니다.

 

펩시 또한 스타벅스와 같이 나스닥 상장 기업이며 무려 47년의 긴 배당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펩시는 코카콜라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게토레이 및 토리카나 등 인기 있는 음료를 만드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펩시는 코카콜라 기업이 만들어진 뒤 7년 뒤에 기업이 만들어졌으며 아쉽게도 기업이 만들어지고 지금까지도 코카콜라의 등을 바라보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펩시 또한 대단한 기업이지만, 저 또한 콜라를 고를 때는 코카콜라를 고르기에 코카콜라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월배당 포트폴리오가 목적이므로 자세한 기업 소개는 추후에 다루겠습니다)

 

 

펩시 (PEPSI : PEP)

 

(20/04/14) 현재 주가 $130.89

(20/04/14) 현재 배당률 2.92%

 

(출처) https://kr.investing.com/

 

배당 주기는 1월, 3월, 6월, 9월 분기별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home

현재 1주당 배당률로 계산한 배당금은 약 $0.96입니다.

 

 


이렇게 총 3가지 기업의 주식을 매입해서 만들어진 월배당 포트폴리오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https://www.therich.io/home

코카콜라, 스타벅스, 펩시의 1주씩 사게 되면 약 30만 원정도 됩니다. 이렇게 세 기업에 투자를 하면 우리는 매월 월세처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에 나온 코카콜라, 스타벅스, 펩시에 대한 자세한 기업 소개 및 분석은 추후에 다루겠습니다.


*참고

- 기업분석 -

▶마이크로소프트 기업분석

▶리얼티인컴 기업분석

▶디즈니컴퍼니 기업분석

 

- 월배당 포트폴리오 -

▶리얼티인컴, 맥도널드, P&G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머크앤드컴퍼니, 마스터카드, 존슨앤존슨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AT&T, JP모건, 비자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 ETF 정보-

▶S&P500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SPLG ETF

▶나스닥을 한 번에 사는 QQQ ETF

▶미국 기술주 한 번에 투자하는 XLK ETF


*'미국 ETF 완전 정복' 전자책!!

이번에 만든 미국 ETF 전자책입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ETF 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담아 만든 책입니다. 

기본적인 ETF에 대한 이해부터 장점과 단점, 미국 ETF를 해야 하는 이유까지!

미국시장ETF, 배당성장ETF, 고배당ETF, 성장주ETF, 기술주ETF,

금융주ETF, 헬스케어ETF, 안전자산ETF, 글로벌ETF 등 다양한 ETF 소개 및 분석!!

미국 ETF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와 투자 시 꼭 필요한 APP 소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미국 ETF 분석까지!!

모든 정보와 지식, 노하우를 담아 놓은 책입니다!!

 

kmong.com/gig/261229

 

미국 주식,ETF투자 한 권으로 주린이 '탈출' 비법책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5,

kmong.com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