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당 포트폴리오

월배당 만들기_AT&T, JP모건,비자 주가/배당/배당일

by 히르찬 2020. 4. 25.
728x90

우리는 앞으로의 삶을 좀 더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받는 기본 월급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월급으로도 만족하시는 분들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월급으로만 만족하기에는 어렵고 힘든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2의 월급을 만들 수 있는 현금흐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여려가지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연구 중이고 조금씩 만들어 가는 중이며, 제가 제일 먼저 시작한 제2의 월급 현금흐름은 바로 '배당투자'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월배당 만들기'에서 포스팅한 '펩시, 코카콜라, 스타벅스'로 월 배당 만들기'라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여기에 배당투자에 대해서 간략하게 글을 썼고 또한 배당투자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쓴 포스팅도 있습니다.

 

▶ 배당투자란? 제2의 월급 만들기!!

 

배당투자란? ? 배당에 대한 모든것!!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로 투자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거 같습니다. 경기가 흔들리고 떨어질 때가 기업의 주식을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투자에 관심이 생기는 거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같은 투..

dividend-story.tistory.com

위 글을 보시면 배당투자가 어떤 투자 방식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보였던 월 배당 만들기는 '펩시, 코카콜라, 스타벅스'로 제가 제2의 월급을 만들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봤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펩시, 코카콜라, 스타벅스'가 아닌 다른 기업들로 월 배당을 만들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오늘 제2의 월급을 만들 수 있는 월 배당 만들기 기업은 'AT&T, 비자, JP모건'입니다. 저 역시 투자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투자에 대한 공부도 아주 많이 부족하기에 현재는 미국의 초우량 기업에만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저는 초우량 기업에만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AT&T, 비자, JP모건' 이 셋 기업은 미국의 초우량 기업으로 시가총액이 상위권 안에 드는 기업들입니다. 쉽게 무너질 수 없는 기업들이죠, 그래서  'AT&T, 비자, JP모건'으로 어떻게 월 배당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월배당 포트폴리오 직접 만들기!

*꼭 먼저 읽기*

저의 글은 그저 참고용이고 제가 생각한 주관적인 생각이니 혹시나 이 글을 보고 투자를 해볼 생각이라면 반드시 스스로 기업들에 대해서 또 투자에 대해서 공부와 생각을 하신 뒤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초우량 기업이어도 원금 손실을 일어날 수 있으며 앞으로 해당 기업들의 미래는 알 수 없습니다. 또한 투자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에 달려 있다는 것을 꼭 알고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저의 글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며 단지 참고용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AT&T, 비자, JP모건' 기업들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건데요, 배당을 주는 기업들은 배당을 지급하는 배당 주기라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미국의 배당주들은 분기별로 지급을 합니다. 분기는 4분기로 진행을 하며 1년에 4번으로 배당금을 지급을 해줍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들이 배당 주기가 하나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며 기업들마다 배당을 주는 주기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1월, 3월, 6월, 9월 이렇게 주는 기업이 있을 수 있고, 1월, 4월, 7월, 10월 이렇게 주는 기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똑같은 분기별 지급이지만 배당금을 지급하는 '배당지급 날'은 다를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배당지급 날이 다른 기업들을 가지고 매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게 포트폴리오를 만들 겁니다.


*AT&T, 비자, JP모건'으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AT&T, 비자, JP모건' 기업은 미국을 대표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시가총액으로 대부분 상위권 안에 드는 엄청난 기업들입니다. 또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위 기업들에 대해서 이름은 한 번쯤은 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위 기업들은 엄청난 기업임을 우리는 다시 느낄 수 있을 겁니다. 

 

 

 

*AT&T (AT&T : T)

 

AT&T는 세계 최대 통신 기업으로 아주 유명한 기업입니다. AT&T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설립한 기업이며 통신 사업의 독점권을 형성하는 통신 기업입니다. AT&T는 미국의 초우량주 기업이면서도 배당까지 높은 고배당주인데요, 저같이 배당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업입니다. 탄탄한 기업에다 높은 배당까지 주니 아주 사랑스러운 기업입니다.

 

AT&T는 2016년에 타임워너 미디어 기업을 인수했는데요, 이는 즉, 통신 업계뿐만 아니라 미디어 쪽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타임워너와 인수합병을 이루면서 많은 부채가 생기긴 했지만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본다면 부채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또한 '5G'의 시대가 발전을 해가면서 많은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21년부터 미국은 5G의 활성화를 발전시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마 통신 업계 쪽의 투자도 기대해 볼만한 가치가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AT&T 같은 초우량기업의 기대는 더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AT&T는 35년 동안 꾸준한 배당금을 지급하였고 꾸준한 배당성장을 해왔습니다. 배당으로 월급 만드는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면 이보다 더 좋은 기업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AT&T (AT&T : T)

 

(20/04/25) 현재 주가 $29.71

(20/04/25) 현재 배당률 6.96%

 

https://www.dividend.com/ (출처)

왼쪽부터 배당률, 1년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성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AT&T의 배당 주기는 분기 지급으로 1년에 총 4번을 지급하는 겁니다. 즉 $2.08를 $0.52로 4번을 받는 겁니다. 배당성향은 해당 기업이 가지고 있는 현금에서 몇 프로만큼 지급을 한다는 퍼센트인데, AT&T는 현금 100% 중 60.69%만큼 배당을 지급하는 뜻이고, 배당성장은 해당 기업이 배당금을 얼마큼 지속해서 주고 성장해왔냐를 뜻하는데 AT&T의 경우는 35년 동안 배당금을 지불하고 성장해 왔다는 이야기힙니다.

 

AT&T의 배당 주기는 2월, 5월, 8월, 11월로 지급을 합니다.

 

https://www.therich.io/ (출처)

AT&T의 배당금은 현재 주가로 1주당 $0.52입니다.


 

*비자 (VISA : V)

 

비자는 전 세계 결제 네트워크 시장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으며 결제 네트워크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스터카드와 경쟁 구도를 만들어 가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자는 글로벌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국제 ATM 망 등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는 결제 시스템과 결제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자는 2007년에 설립을 하였고 2008년에 뉴욕거래소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결제 네트워크 시스템은 더욱 커질 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국제 간의 거래는 비자카드 혹은 마스터카드로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국제 간의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는 이런 시기에 비자카드는 한층 더 성장할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신흥국에서의 글로벌 시장은 더욱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결제 네트워크 시장의 상승은 더욱더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비자 (VISA : V)

 

(20/04/25) 현재 주가 $167.32

(20/04/25) 현재 배당률 0.75%

 

https://www.dividend.com/ (출처)

왼쪽부터 배당률, 1년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성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비자의 배당 주기는 분기 지급으로 1년에 총 4번을 지급하는 겁니다. 즉 $1.20를 $0.3로 4번을 받는 겁니다. 배당성향은 해당 기업이 가지고 있는 현금에서 몇 프로만큼 지급을 한다는 퍼센트인데, 비자는 현금 100% 중 22.11%만큼 배당을 지급하는 뜻이고, 배당성장은 해당 기업이 배당금을 얼마큼 지속해서 주고 성장해왔냐를 뜻하는데 비자의 경우는 11년 동안 배당금을 지불하고 성장해 왔다는 이야기힙니다.

 

비자의 배당 주기는 3월, 6월, 9월, 12월로 지급을 합니다.

 

https://www.therich.io/ (출처)

비자의 배당금은 현재 주가로 1주당 $0.3입니다.

 


*JP모건 앤 체이즈 (JPMorgan chase : JPM)

 

JP모건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융 기업으로 웰스파코, 뱅크 오브 아메리카, 시티그룹과 함께 비국의 4대 금융 업계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국민, 우리, IBK, 농협, 신한과 같은 느낌인 금융 기업들입니다. JP모건의 시가총액은 약 4,000억 달러이며 4개의 금융 기업들 중 제일 큰 시가총액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금융업계에 투자를 하실 분이라면 특히나 조심해야 되는 부분은 금융 업계는 해당 국가의 시장과 매우 유사하게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현금의 유동성은 대부분 은행으로부터 시작이 되기 때문에 금융 쪽으로 투자를 하신다면 항상 해당 국가 혹은 JP모건과 같은 세계적인 금융 기업은 세계 시장도 항상 같이 예민하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JP모건도 마찬가지로 엄청난 타격을 입었는데요, 파산 직전까지 갔다가 정부의 도움으로 다시 살아나게 된 기업입니다. 물론 금융위기 때는 모든 기업들이 많이 파산하고 문을 닫기 전까지의 경우가 많았는데요, 특히나 금융업계 쪽은 이런 위기 때 더 큰 위기를 맞을 수 있으니 시장의 흐름을 항상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JP모건 앤 체이즈 (JPMorgan chase : JPM)

 

(20/04/25) 현재 주가 $90.71

(20/04/25) 현재 배당률 4.03%

 

https://www.dividend.com/ (출처)

왼쪽부터 배당률, 1년 배당금, 배당성향, 배당성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JP모건의 배당 주기는 분기 지급으로 1년에 총 4번을 지급하는 겁니다. 즉 $3.60를 $0.9로 4번을 받는 겁니다. 배당성향은 해당 기업이 가지고 있는 현금에서 몇 프로만큼 지급을 한다는 퍼센트인데, JP모건은 현금 100% 중 67.11%만큼 배당을 지급하는 뜻이고, 배당성장은 해당 기업이 배당금을 얼마큼 지속해서 주고 성장해왔냐를 뜻하는데 JP모건의 경우는 9년 동안 배당금을 지불하고 성장해 왔다는 이야기힙니다.

 

JP모건의 배당 주기는 1월, 4월, 7월 10월로 지급을 합니다.

 

https://www.therich.io/ (출처)

JP모건의 배당금은 현재 주가로 1주당 $0.9입니다.


 

*총 정리

'AT&T, 비자, JP모건'으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매월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therich.io/ (출처)

'AT&T, 비자, JP모건'을 1주씩 사게 될 경우 드는 비용은, $319.42로 원화로 약 39만 원 정도 됩니다. 이렇게 세 가지 기업에 투자를 진행한다면 매월 제2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 기업분석 -

▶ 코카콜라 기업분석

▶ 디즈니컴퍼니 기업분석

▶ 스타벅스 기업분석

 

- 월배당 만들기 -

▶ 리얼티인컴, 맥도널드, P&G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 머크앤드컴퍼니, 마스터카드, 존슨앤존슨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 코카콜라, 펩시, 스타벅스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 ETF 분석 -

▶ VIG ETF, 배당성장주만 골라 담자

▶ VTI ETF, 모든 미국 주식을 사자

▶ SPYG ETF, 미국 대장주를 다 모았다


*'미국 ETF 완전 정복' 전자책!!

이번에 만든 미국 ETF 전자책입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ETF 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담아 만든 책입니다. 

기본적인 ETF에 대한 이해부터 장점과 단점, 미국 ETF를 해야 하는 이유까지!

미국시장ETF, 배당성장ETF, 고배당ETF, 성장주ETF, 기술주ETF,

금융주ETF, 헬스케어ETF, 안전자산ETF, 글로벌ETF 등 다양한 ETF 소개 및 분석!!

 

미국 ETF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와 투자 시 꼭 필요한 APP 소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미국 ETF 분석까지!!

모든 정보와 지식, 노하우를 담아 놓은 책입니다!!

 

 

kmong.com/gig/261229

 

미국 주식,ETF투자 한 권으로 주린이 '탈출' 비법책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5,

kmong.com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