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당 포트폴리오

월배당 만들기_리얼티인컴,맥도날드, P&G 주가/배당/배당일

by 히르찬 2020. 5. 4.
728x90

오늘도 제2의 월급을 만드시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하루하루 어떻게 하면 월급 외 수입을 얻을 수 있을까란 고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공부하고 고민하고 노력을 하고 있다 보니 하루에 몇 백 원~ 몇 천 원의 수익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은 적은 금액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 금액이 커지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월급 외 수익을 만들기 위해 하는 방법들 중 제일 확실하고 제일 좋은 방법이 저는 배당투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어김없이 좋은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기 위해 좋은 기업들을 골라서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미국 초우량주 기업에만 투자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안전하게 투자를 할 수 있는 기업일 수 있습니다. 물론 항상 이야기하지만 아무리 튼튼하고 좋은 기업이어도 스스로의 공부는 필요합니다. 

 

이번에도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업은 바로 '리얼티 인컴, 맥도널드, P&G'입니다.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을 수도 있는 기업일 텐데요, 리츠 업계에서 최고인 리얼티 인컴, 패스트푸드 및 프랜차이즈 최고인 맥도널드, 필수소비재 업계의 최고인 P&G입니다. 이렇게 3가지 기업에 대해서 각각 간략한 소개를 하고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배당투자란? 제2의 월급은 이렇게 만드는구나!

 

배당투자란? ? 배당에 대한 모든것!!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로 투자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거 같습니다. 경기가 흔들리고 떨어질 때가 기업의 주식을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투자에 관심이 생기는 거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같은 투..

dividend-story.tistory.com

배당투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링크를 통해 배당에 대해서 이해를 하신 뒤 보시면 더 편하게 볼 수 있을 겁니다. 투자에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배당투자를 목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배당투자로 제2의 월급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쉽게 할 수 있으니까 글 읽고 관심이 생기신다면 공부해서 배당투자를 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기에 앞서....

*꼭 읽어주세요!

저는 직장인 초보 투자자입니다. 그래서 저의 글을 읽고 투자를 하시지 마시고 제 글은 그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투자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다면 투자 고수님들의 투자 블로그나, 유튜버, 책을 이용해서 공부를 해주시고 투자는 무엇보다 스스로의 공부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꼭 본인 스스로 공부를 해서 이 상품 혹은 해당 기업이 나에게 잘 맞는 성향을 가진 종목인지 판단을 해주시고 투자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자신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투자란 원금의 손실이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 모든 책임은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고민과 생각, 또한 공부를 하시고 투자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한 번의 실수가 큰 위험을 볼러올 수 있으므로 충분한 고민과 생각, 공부를 하시고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얼티 인컴, 맥도널드, P&G'로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 : O)

리얼티 인컴은 월배당을 주는 배당주로 아주 유명한 기업입니다. 저 또한 리얼티 인컴을 매수하였으며 월배당의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리얼티 인컴은 부동산 임대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미국의 전 지역에 다양한 임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리얼티 인컴은 6,400개가 넘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이고, 미국뿐만 아니라 현재는 영국에도 뻗어있는 리츠 기업입니다. 또한 리얼티 인컴은 트리플넷  임대로 구성을 합니다. 트리플넷이란, 임대료를 매월 지급하는 것 외에는 세입자는 자산의 운영비용 즉, 세금, 유지보수, 보험 등 모든 비용을 스스로 지불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구조로 부동산 운용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매월 배당금을 지불하기 위해 예측이 가능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업입니다.

 

리얼티 인컴의 부동산 포트폴리오는 월그린(약국), 월마트(마트), 세븐일레븐(편의점), AMC(영화관), 홈디포(인테리어) 등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기업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다양한 산업의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리츠 기업입니다. 또한 단 한 번도 매년 수익률이 96% 미만으로 떨어진 적이 없는 엄청난 기업입니다.

 

realtyincome

리얼티 인컴 (Realty Income : O)

 

(20/05/04) 현재 주가 : $51.79

(20/05/04) 현재 배당률 : 5.40%

 

seekingalpha

배당률은 연 5.40%로 아주 높은 배당률을 주는 고배당주입니다. 또한 배당성향은 82.86%로 아주 높은 성향을 보여주고 있지만 리츠 업종 기업들의 배당성향은 원래 높은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하고 정확한 임대료가 매월 수입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얻을 수 있고 그로인해 리츠 기업들의 배당성향은 높게 되어 있습니다. 리츠 기업이 배당성향이 낮으면 오히려 고민해봐야 되는 기업일 수도 있습니다. 배당성장은 무려 26년의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6년 동안 배당금을 계속 늘려온 기업이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얼티 인컴의 배당 주기는 1월 ~ 12월, 매월 배당을 주는 월배당 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therich.io

리얼티 인컴의 배당금은 현재 주가로 1주당 $0.23입니다.

 

 


 

*맥도널드 (McDonald's : MCD)

맥도널드는 전 세계 남녀노소 모두 다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 대표 기업입니다. 맥도널드는 세계 1등 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맥도널드 뒤를 이어가는 기업이 스타벅스, 서브웨이, 버거킹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맥도널드 보다는 버거킹이 좀 더 인기가 많은데, 해외에서 맥도널드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규모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맥도널드는 세계 100여 개의 국가에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맥도널드의 36%의 수입이 미국에서 나오고 남은 64%는 해외에서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자신의 국가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면서도 해외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얻고 있습니다. 맥도널드의 포트폴리오는 프랜차이즈 100%의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중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어떻게 보면 분산된 포트폴리오가 없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지만 전 세계에 퍼져 있는 기업이고 필수소비재에 속하는 음식업이기에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가질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맥도널드 (McDonald's : MCD)

 

(20/05/04) 현재 주가 : $182.66

(20/05/04) 현재 배당률 : 2.74%

seekingalpha

배당률은 연 2.74%의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배당성향이 90.42%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보통의 기업들 같으면 매우 높은 성향을 가진 수치이지만, 맥도널드 같은 경우에는 100% 프랜차이즈 사업이고 다양한 메뉴를 보여준다 하지만 대부분이 햄버거를 통해서 얻는 수입이기에 다른 곳에 투자할 만한 사업이 없습니다. 그래서 배당성향이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성장이 무려 43년입니다. 아주 오랫동안 성장을 꾸준히 해온 기업입니다.

 

맥도널드의 배당 주기는 3월, 6월, 9월, 12월로 지급을 합니다.

 

therich.io

맥도널드의 배당금은 현재 주가로 1주당 $1.25입니다.

 

&

 


*프록터 앤드 겜블 (Procter & Gamble : PG)

프록터 앤드 겜블은 짧게 P&G라고 부릅니다. P&G는 다양한 생활 재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샴푸, 린스, 비누, 면도기, 칫솔, 치약, 진단키트,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 세제, 접시, 아기 물품, 여성용 물품, 종이타월, 휴지 등등 생활에 필요한 재품들은 거의 다 팔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러므로 포트폴리오가 자연스럽게 분산이 되어 있고, 전 세계적으로도 매출을 얻고 있는 기업입니다.

 

pginvestor

미국에서 45%, 유럽에서 23%, 아시아에서 10%, 중국에서 9% 등 세계 각국에서 큰 수입을 얻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이 모든 물품들은 자신들의 공장에서 직접 물품들을 만들기 때문에 비용 절약이 가능한 기업이고, 필수소비재를 이용해 수입을 얻는 기업이기에 어떠한 경제상황에서도 위험 부담이 덜한 기업입니다. 

 

 

프록터 앤드 겜블 (Procter & Gamble : PG)

 

(20/05/04) 현재 주가 : $116.82

(20/05/04) 현재 배당률 : 2.71%

seekingalpha

배당률은 연 2.71%의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은 63.66%로 높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P&G 또한 좋은 재품을 꾸준하게 만들어야 하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사업을 늘리는 일이 아닌 재품의 질을 높이는 목적이 강한 기업이기에 63%의 배당성향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배당성장이 무려 63년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기업 중 코카콜라의 배당성장은 57년입니다. 코카콜라 보다도 더 높은 배당성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P&G는 20년 4월 14일에 배당 증가를 또 선언하였습니다. 아주 대단한 기업입니다.

 

P&G의 배당 주기는 2월, 5월, 8월 11월로 지급을 합니다.

 

therich.io

P&G의 배당금은 현재 주가로 1주당 $0.79입니다.

 


*총 정리

'리얼티 인컴, 맥도널드, P&G'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배당금이 지급이 됩니다.

 

therich.io

'리얼티 인컴, 맥도널드, P&G'를 현재 시가로 1주씩 매수하게 될 경우 드는 비용은 $351.27로 원화로 계산하면 약 43만 원 정도 되는 비용이 들게 됩니다. 위의 3가지 기업을 매수하게 된다면 매월 제2의 월급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적으로 저만의 생각이고 주관적인 판단이기에 저의 글을 보시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항상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므로 사전에 잘 살펴보시고 

이 기업이 나에게 잘 맞는 기업인지를 잘 파악하고 투자를 진행하실 바랍니다.


*참고

- 기업분석 -

▶리얼티인컴 _ 기업분석

▶존슨앤존슨 _ 기업분석

▶마이크로소프트 _ 기업분석

 

- 월배당 포트폴리오 -

▶AT&T, JP모건, 비자 _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코카콜라, 스타벅스, 펩시 _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엑슨모빌, 애보트, 시스코 _ 월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 ETF 분석 -

▶QTCE ETF _ 나스닥100 기술주 투자하기

▶DGRO ETF _ 미국 배당성장주 투자하기

▶XLV ETF _ 미국 헬스케어 투자하기


*'미국 ETF 완전 정복' 전자책!!

이번에 만든 미국 ETF 전자책입니다. 개인적으로 미국 ETF 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담아 만든 책입니다. 

기본적인 ETF에 대한 이해부터 장점과 단점, 미국 ETF를 해야 하는 이유까지!

 

미국시장ETF, 배당성장ETF, 고배당ETF, 성장주ETF, 기술주ETF,

금융주ETF, 헬스케어ETF, 안전자산ETF, 글로벌ETF 등 다양한 ETF 소개 및 분석!!

미국 ETF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와 투자 시 꼭 필요한 APP 소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미국 ETF 분석까지!!

모든 정보와 지식, 노하우를 담아 놓은 책입니다!!

 

 

kmong.com/gig/261229

 

주식 투자, 미국 ETF 투자로 끝내기 드립니다. | 18,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취업·투잡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히르찬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제공 등 18,

kmong.com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댓글


loading